자유게시판
  Home  >   참여마당   >   자유게시판

'생활의 달인' 잠실 미소카라메·군포 중국식쫄면 달인, 놀라운 맛의 비법은?

페이지 정보

작성자 양살신 작성일2019-04-28

본문

> [아이뉴스24 권준영 기자] 미소카라메 달인과 중국식쫄면 달인이 그들만의 특별한 맛의 비법을 전해 주목을 받았다.

지난 22일 방송된 SBS '생활의 달인'에서는 서울 잠실 미소카라메 달인과 군포시 중국식쫄면 달인이 소개됐다.

[SBS '생활의 달인' 방송화면 캡처]

◆ 미소카라메 달인

떠오르는 핫 플레이스인 잠실. 수많은 가게들 사이에서 독특한 음식으로 젊은 사람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곳은 바로 미소카라메 달인의 가게다.

이곳의 인기 메뉴는 소고기를 넣은 된장 비빔우동으로, 된장 특유의 짠맛 없이 고소한 맛이 일품이다. 소스의 핵심 재료인 미소는 대나무와 우엉으로 훈연하여 풍미를 살리기까지 했다.

달인은 메뉴를 만들게 되는 대략적인 과정을 공개했다. 먼저 대나뭇잎 위에 우엉을 올리고 일본식 된장을 바른 뒤 구워냈다.

또한 소고기 늑간살을 미나리 위에 올려둔 뒤, 고송버섯과 콩가루, 싸라기설탕을 넣은 뒤 죽처럼 갈아서 고기 위에 부었다. 그렇게 하루 동안 냉장 숙성했다.

이후엔 육수에 쓸 재료를 준비했다. 달인은 홍게에 고등어포 간장을 발라 직화로 구워냈다. 이어 다시마 육수에 엄청난 양의 양파를 넣어주고 구워낸 홍게를 넣었다.

이렇게 3가지 재료가 준비되면 달인은 고기를 다져서 된장소스와 육수를 함께 섞어준 뒤, 또 하루 정도 냉장 숙성을 해야 손님에게 나갈 수 있었다.

미소카라메 달인은 "일본 아사쿠사에 갔다가 우연히 우동 집에 갔다가 너무 맛있었다. 배워보고 싶은 욕심에 12번 정도 찾아가다시피 해서 여쭤보고 무급으로 일을 하기 시작했다"고 식당을 하게 된 계기를 전했다.

◆ 중국식쫄면 달인

달인이 운영하는 군포시에 위치한 중식당에서는 오로지 여기서만 맛볼 수 있다는 '중국식쫄면'을 판매한다.

중국식쫄면의 달인이 만든 쫄면은 쫄깃한 옥수수면에 닭발을 사용한 특제 양념이 더해져 깊은 감칠맛을 낸다고 한다.

중독성이 강한 양념장의 비결은 '닭즙'. 무를 갈아 물기를 제거한 뒤 말린 생강과 함께 볶아준다. 이를 닭발과 덮어 48시간 숙성해 잡내를 제거한다.

이후 계피를 깔은 뒤 면포를 올린다. 여기에 숙성한 닭발과 고추씨와 들깨를 뿌려 익힌다. 압력솥에 갖은 채소와 굵은 통후추를 넣고 찐다.

여기서 끝이 아니다. 닭발의 뼈와 살을 분리해 1시간 반 정도 더 우려내는 것. 이후 굳어간 무렵 불순물을 채에 거른 뒤 12시간 정도 냉장 숙성한다.

굳은 닭즙을 채 썰은 뒤 고추장과 고춧가루 달인만의 특제 육수를 넣으면 비로소 중국식쫄면의 양념장이 완성된다.

한편, '생활의 달인'은 매주 월요일 오후 8시 55분에 방송된다.

권준영기자 kjykjy@inews24.com


▶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아이뉴스TV에서 부동산 고수를 만나보세요.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D :  부산광역시 강서구 공항로 811번가길 30(대저2동) 2층(우 46720)
TEL :  051-973-6998, 051-973-6598 FAX :  051-973-6997 MAIL :  jahwalgs@naver.com
Copyright © 강서구지역자활센터 All rights reserved.